서귀포센터 양지순 농촌지도사, 강의기법 경연대회 수상

감귤 전문 강의로 2022년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경연대회 장려상

성찬혁 | 기사입력 2022/07/14 [21:34]
제주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사람들
서귀포센터 양지순 농촌지도사, 강의기법 경연대회 수상
감귤 전문 강의로 2022년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경연대회 장려상
기사입력: 2022/07/14 [21: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허종민)‘2022년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경연대회에서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양지순 농촌지도사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농촌진흥청은 농촌진흥공무원의 강의 분야 경연을 통한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강의기법 경연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 선발대상은 농촌진흥청 및 소속기관, 전국 도 농업기술원 및 시군센터 전 직원이며 총 8명을 선발해 시상(훈격: 농촌진흥청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1차 지역선발을 거쳐 21명이 본 경연에 참여했다.

 

    ❍ 강의기법 경연대회는 참가자의 강의 영상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비대면 영상심사를 진행했으며 교수 역량 강의 전개방법 강의기술 강의몰입도 교수 예절태도 항목을 심사했다.

 

 

 

  

양지순 농촌지도사는 국민 감귤 변화는 무죄다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감귤 전문가로 교수 역량이 뛰어나고 프레젠테이션 스킬, 학습자와 효과적 상호작용 등으로 강의 효과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 강의내용은 감귤 알기 감귤 농사 입문 전 태도 감귤 농사 시작은 감귤 농사 지금부터 감귤 농사 기대효과 결론 순으로 좋은 감귤은 농업인의 땀, 눈물 그리고 도전으로 만들어진다는 내용이다.

 

    ❍ 감귤 품종부터 병해충, 재배관리기술 등 전문지식을 창의적효과적 교수기법으로 시현했으며 강의 초반부 주의집중 및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강의 전개방법, 프레젠테이션 스킬 및 학습자와 효과적 상호작용 등 강의 기술이 뛰어나고 학습 흥미와 몰입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 양지순 농촌지도사는 2017년 공직에 입문한 이래 현재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감귤기술팀에서 노지감귤 품질향상 안정생산 기술보급 지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양지순 농촌지도사는 농업인이 흥미를 갖고 교육에 참여하는 강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새로운 농업기술 및 전문지식에 쉽게 접근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