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산학협력으로 취업의 길을 열다

김용우 | 기사입력 2019/10/23 [17:29]
제주 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 소식
교육청
한림공고, 산학협력으로 취업의 길을 열다
기사입력: 2019/10/23 [17: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림공고, 산학협력으로 취업의 길을 열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와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 10월 10일과 11일 2일간 전기기술자 경력수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10월 21일(월) 이수자 16명 전원이 경력수첩을 발급받았다.

 

□ 전기기술자 경력수첩은 전기공사업법 시행령 제12조의4(양성교육훈련의 실시 등) 및 전기공사업운영요령 제6조에 의거 전기기술자가 국가기술자격증이 없이 최초로 전기공사경력수첩을 발급받고자 하거나 기술자의 등급을 변경하려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이다.

한림공업고등학교 학생 16명은 10월 10일, 11일 2일간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에서 16시간 교육과 한림공업고등학교에서 원격교육 4시간을 이수하여 최종 경력수첩을 발급받았다. 이 교육과정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에서 교육비 전액과 경력수첩 발급비를 전액 지원하였으며, 한림공업고등학교와 협약에 따라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 한림공업고등학교 강순구 교장은“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2019 청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에서 지원한 전기기술인 인재육성사업이 교육계와 현장에 많은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 한편, 한림공업고등학교 전기과는 산학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학생들도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관련 분야에서 많은 도전을 하고 있다.

 

 

김용우 김용우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