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건설기술심의 위원회 재구성

건설기술 7개 분야 225명 구성…명단 제주도청 홈페이지 공개

성찬혁 | 기사입력 2022/05/25 [21:14]
제주소식 > 제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건설기술심의 위원회 재구성
건설기술 7개 분야 225명 구성…명단 제주도청 홈페이지 공개
기사입력: 2022/05/25 [21: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특별자치도는 임기가 만료된 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토목 건축분야 등 건설 분야 전문가 225명을 재구성하고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했다.

 

    ❍ 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공사 설계시공 기술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도 본청과 행정시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는 법정 위원회이다.

 

제주도는 323~412일과 422~272차례에 걸쳐 토목, 건축, 전기기계, 환경, 항만항공, 도시, 공통분야 등 7개 전문분야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자체 평가기준에 따라 225명으로 위원회를 재구성했다.

 

 

 

 

    ❍ 위원장은 행정부지사, 부위원장은 도 도시건설국장으로, 건설기술 관계 단체 또는 연구기관의 임원, 대학의 해당분야 조교수급 이상, 관련 분야 박사학위 또는 기술사건축사 자격 소지자, 관련 분야 공무원 및 건설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 위원회는 임기 2년 동안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100억 원 이상의 건설공사 등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이창민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크게 향상시켜 왔다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 시행 및 공사기간 적정성 등 전문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심의위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