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개강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연수 운영

김윤이 | 기사입력 2020/07/06 [22:18]
제주 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 소식
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개강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연수 운영
기사입력: 2020/07/06 [22: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국제교육원,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개강

-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연수 운영 -

 

제주국제교육원(원장 박경민)이 코로나19로 인해 3차례나 연기된 2020년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를 7월 2일 개강했다.

 

□ 이번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는 7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2회씩 총 13일간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 등 3곳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에는 각급 학교 및 교육청 등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51명이 참여하며, 영어회화(초급, 중급), 중국어회화(초급), 베트남어회화(초급) 과정이 진행된다.

 

제주국제교육원은 발열․호흡기 증상 등 일일 건강상태 점검, 손소독 실시, 교육중 마스크 착용, 1m이상 거리두기 유지, 청소․소독 강화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제주국제교육원은 올해 연수 운영계획을 수립하면서 2019년 연수 성과분석을 통해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그룹 활동 등 다양한 수업 방법을 적용하고, 문화체험 기회 부여, 세부적인 수업계획에 의한 체계적인 연수 운영 등을 통해 이수율 및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 박경민 제주국제교육원장은“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연수를 운영할 것이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를 통하여 교직원들이 국제화․개방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