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해양시대 열어가는 수산업경영인 키운다

성찬혁 | 기사입력 2021/11/26 [10:56]
제주소식 > 제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도
신 해양시대 열어가는 수산업경영인 키운다
기사입력: 2021/11/26 [10: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주특별자치도는 24~26일 3일간 제주시 애월읍 수산인종합지원센터에서 ‘2021년도 신규 수산업경영인(어업인후계자)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이 교육은 수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장년을 적극 발굴해 미래 수산 전문인력으로 키우는 수산업경영인 선발 및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 올해 신규 수산업경영인으로 선정된 27명이 20시간 필수 교육과정을 거치고 있다.

❍ 주요 교육내용은 수산 관계법령, 연근해 어선어업 조업 자동화 방법, 제주 주변어장 해양환경 특성, 항해 및 기관 기술 등 실제 수산업 경영에 필요한 현장 실무 중심으로 꾸려졌다.

 

 

 

 

❑ 수산업경영인에는 어업인 후계자 및 우수 경영인이 포함된다.

❍ 해양수산부가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사전에 정해진 수산업경영인 인원을 배정하기 때문에 해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다.

❍ 제주에서는 1981~2021년 1,583명이 수산업경영인에 선정됐으며, 이들은 업종별(어선어업, 양식어업 등)로 사업기반 조성 및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융자 지원받을 수 있다.

※어업인후계자 지원 : 최대 3000만 원, 연리 2%, 3년 거치·7년 상환

 

❑ 제주도는 이번 교육을 위해 쾌적한 강의환경 조성, 행정지도선 등을 이용한 생동감 있는 현장 실무, 실력 있는 전문강사 초빙 등 참가자들이 미래 수산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양홍식 도 해양수산국장은 “수산업경영인은 21세기 신(新) 해양 시대 주인공”이라면서 “이들이 청정바다를 지켜내고, 수산업이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정이 디딤돌이 되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