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화] 인생을 가장 짧은 시간에 바꾸는 방법

김용우 | 기사입력 2021/10/14 [16:03]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17화] 인생을 가장 짧은 시간에 바꾸는 방법
기사입력: 2021/10/14 [16: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저에게는 롤모델이 있습니다. 누굴까요? 바로 OOO 목사님입니다. 저는 그분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런데 신기한 일이 생기더라고요. 제가 하는 말과 행동이 그분을 닮아가고 있더라고요. 여러분! 여러분이 어떤 사람을 존경하고, 또 그 사람과 함께 있다 보면 점점 그 사람과 비슷하게 됩니다.”

 

돌아보니 내 삶도 비슷했다. 작가와 강사를 롤모델로 두고, 그분들이 평소에 하는 행동과 습관들을 따라 했다. 어느새 나도 작가와 강사가 되었다.

 

만나는 사람을 바꾸니, 절로 쓰는 시간이 바뀌었다. 어제와는 다른 시간을 살게 되었고, 그 시간이 쌓여 오늘이 바뀌고 내일이 바뀌었다. 자연히 주위의 환경이 변하기 시작했다. 주위에 작가들과 강사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내가 꿈꾸는 모습을 살고 있는 멘토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

 

멘토들이 쓴 책을 읽었다. 책을 읽고 나자 달라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책 읽기 전의 나와 책 읽은 후는 달랐다. 같은 사람이었지만 생각이 달라졌다. 그리고 그렇게 운명이 달라졌다.

 

지금도 배우고 싶은 게 있다면 나는 가장 먼저 책을 읽는다. 지금 당장 그 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책을 읽고 그 분야에 대해 잘 알고 나서 시작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확실하다. 독서도, 책 쓰기도, 강의도 다 그렇게 시작했다.

 

 

▲     ©

 

 

 

워런 버핏은 말했다.

 

여러분의 인생을 가장 짧은 시간에 바꾸고 싶다면 독서를 해라. 그것이 인류가 발견한 방법 중 가장 빠르다.”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고 싶은가? 오늘부터 내일이 조금 더 나았으면 하는가? 책을 읽으면 그렇게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해주고 싶다. 독서를 하면 새로운 책을 만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 쓰는 시간이 달라진다. 여러분의 주위 환경이 달라진다. 여러분의 인생은 그렇게 바뀌게 된다.

 

의사의 아들은 비교적 의사가 쉽게 되고, 검사의 아들은 비교적 쉽게 검사가 된다.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일도 아닌데 어떻게 그런 일이 생길까? 바로 가까이에서 그들의 삶을 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그들의 행동과 습관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한다면 조금은 쉽게 그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TV를 보면, 연예인의 가족들이 자주 나온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가족이 TV에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끼나 어떤 점 때문에 TV에 나왔을 수도 있지만, 나는 그들이 연예인의 가족이라서 혹은 연예인과 가까이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의 주위에는 누가 있는가?

 

 

내 주위에 작가가 많이 늘어난 까닭도 내가 작가였기 때문이다. 내가 작가가 된 이유도 내가 작가들을 자주 만났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이 있는가? 언제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지금 여러분이 어떤 사람을 만나는지를 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 가까이하라. 없다면 그런 책을 가까이하라. 머지않아 여러분도 그렇게 될 것이다.

 

 

 

김용우 김용우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