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현장으로 돌진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7/30 [12:56]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현장으로 돌진
기사입력: 2021/07/30 [12: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들의 식중독예방 및 주방문화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

 

○ 관내 횟집과 대형음식점 등 150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식중독 예방 컨설팅과 아울러 주방문화 개선 사업에는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주방문화개선에 참여하는 외식업소 50개소에는 정리수납에 필요한 용품과 식자재 선입선출 식품표시라벨 등을 제공하여, 조리장 및 냉장고 등 위생적인 정리 정돈과 청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영업주 코칭도 병행 된다.

 

□ 아울러 여름철 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해 광주식약청과 합동으로 수산물취급 업소에 대한 점검도 할 예정이며, 또한 바닷가 주변 횟집 대상으로는 비브리오균 등 사전 예방을 위하여 수족관수와 생식용 어패류를 수거해 검사한다.

 

□ 이와 별도로 서귀포시는 횟집 등 134개소 대상으로 한 식중독예방 컨설팅실시, 집단급식소 40개소에 대해 식중독지수 알리미 전광판 설치, 여름철 소비가 증가하는 식용얼음 수거 검사 등 식중독 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등을 통해 안심 외식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여름철 소비가 급증하는 식품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여 시민의 먹거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