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 모다들엉 봉그깅’ 참여자 모집

제주도, 27일 애월읍 해안도로 일원서 플로깅 행사 추진…21일까지 신청 접수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4/16 [16:27]
제주소식 > 제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도
‘제주청년 모다들엉 봉그깅’ 참여자 모집
제주도, 27일 애월읍 해안도로 일원서 플로깅 행사 추진…21일까지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4/04/16 [16: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7일 오전 9시 애월읍 해안도로 일원에서 진행하는 ‘제주청년 모다들엉 봉그깅*’에 참여할 청년 100여명을 모집한다.

* 봉그깅: 플로깅(걷거나 뛰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에 제주도 방언인 ‘봉그다(줍다)’를 붙인 표현으로 제주 해양정화활동을 말함.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참여기구 청년들의 제안에 따라 환경친화적 가치에 대한 청년 공감대를 확산하고 제주청년 간 네트워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로, 제주에 거주하거나 제주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링크(https://m.site.naver.com/1lA9F)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 결과는 마감 다음 날인 22일 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또한 1365자원봉사활동포털에 가입된 참가자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된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봉그깅은 청년들의 제안으로 마련된 행사로 제주환경가치 보존을 위해 함께 뜻을 모은다는 점이 매우 의미있다”며 “제주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