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대상자 모집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2/21 [17:11]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대상자 모집
기사입력: 2024/02/21 [1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귀포시는 2월 20일(화)부터 3월 5일(화)까지‘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사업’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은 여성농업인이 특별히 취약한 질환인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 손상위험도, 폐기능, 농약중독 등의 질병을 조기에 진단 하고, 전문의 상담 등을 통해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2024년 국비 공모사업은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 중 50개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되었으며, 서귀포시는 국비 8천8백만원을 포함 총 1억 7천6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여성농업인의 특수건강검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대상은 서귀포시 내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로 등록하고 영농에 종사하는 만 51세 ~ 70세 여성농업인(짝수연도 출생자) 800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장소와 신청 기간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산업업무 담당팀)에 2024. 3. 5.(화)까지 접수를 한다. 건강검진비는 90%를 보조(최대 22만원 기준 자부담 2만원)하여 여성농업인의 건강 걱정을 해소하고, 영농에 전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여성농업인의 건강 걱정을 덜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농업인 복지 업무에 관심을 기울여 농업인이 행복하고 건강한 서귀포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