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교육부가 17일 발표한 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제주교육청은 국가시책사업 ▲ 미래인재 양성 영역의 6개 지표, ▲ 국가교육 책임 강화 영역의 9개 지표, ▲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영역의 5개 지표 등 총 20개 지표 중 올해 시범지표로 결과값을 산출하지 않는 3개 지표를 제외한 17개 지표에서 모두 지표 기준을 통과하여 국정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최우수’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 시‧도교육청 평가는 「초‧중등교육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시‧도교육청 책무성 제고를 위해 199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국가시책 평가 강화를 위해 지표 통과 비율에 따른 등급(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을 부여하고 있다.
□ 정성평가 분야인 우수사례로는‘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지원’지표에서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운영,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고교학점제 공간 조성 지원을 꾸준하게 잘 추진해온 것으로 인정받았다.
□ 제주교육청은 앞으로도 국가시책과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동시에 제주만의 특색있고 색깔있는 미래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면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