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제17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우수 현장사례 공모전」장려상 수상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 운영사례’로 우수한 성적 거둬 -

김윤이 | 기사입력 2023/10/18 [12:41]
제주소식 > 제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시
탐라도서관,「제17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우수 현장사례 공모전」장려상 수상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 운영사례’로 우수한 성적 거둬 -
기사입력: 2023/10/18 [12: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탐라도서관, 제17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우수 현장사례 공모전장려상 수상.jpg

 

 탐라도서관은 지난 10 13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주최한 「제17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우수 현장사례 공모전」에서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 운영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초개인화 시대, 맞춤형 도서관 서비스’를 주제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도서관 사서,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37편의 아이디어와 현장사례를 응모했으며, 최종 8편이 선정됐다.

 

  탐라도서관은 ‘독자와 작가의 경계를 허물다: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 운영’을 현장사례로 응모해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국립중앙도서관장상(장려상) 수상했다.

 

  탐라도서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은 전국 31% 차지하는 제주의 독립서점과 제주 작가, 콘텐츠 창작자, 제작자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202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 독립출판물을 일찍 경험한 제주시민들의 관심과 요구에 따라 화서가를 구축하고 제주독립출판 제작, 제주 출판 학교, 제주북페어 2023 책운동회  다양한 특화프로그램 추진으로 독자와 작가의 경계를 허물고 지역출판의 상생으로 제주 출판 문화를 활성화함에 따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모전은 국내 도서관의 정책발전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도서관에 대한 관심 제고 등을 목적으로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제주독립출판’ 특화도서관으로서 다양한 특화장서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