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수풀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책 읽는 문화 조성하고자 10월 14일 오후 2시“책과 함께 만나는 가족 뮤지컬 <어른동생>”을 한수풀도서관 강당에서 운영했다.
□ 14시부터 진행되는 송미경 작가의 <어떤 아이가>에 속 단편동화 <어른동생>을 뮤지컬로 만든 작품인 가족 뮤지컬 <어른동생>은 태어날 때부터 어른인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라는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된 이 엉뚱한 이야기가 사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빠져들고 이를 통해 무심코 지나쳐 온 일상을 눈여겨보게 만드는 내용의 공연으로 문학과 무대예술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 공연 이후 <어른동생>의 원작 작가 송미경 작가의 강연이 이어졌으며,“책을 펼치면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을 주제로 하여 책을 더 깊이 읽고 즐기는 방법과 글쓰는 방법을 소개하였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며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 참가자는“평소에 보기 힘든 뮤지컬 공연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었고 또한 원작 작가님의 강연을 함께 들을 수 있어 보다 풍성하고 폭넓게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