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올해 교통사고 잦은 지방도 6개소 개선

11억 원 투자…애월읍 큰구릉내교차로 등 도로안전시설물 보강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3/21 [20:04]
제주소식 > 제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도
도, 올해 교통사고 잦은 지방도 6개소 개선
11억 원 투자…애월읍 큰구릉내교차로 등 도로안전시설물 보강
기사입력: 2023/03/21 [2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주특별자치도는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읍면지역 지방도 노선 6개 지점을 대상으로 ‘2023년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제주도는 교통사고 다발 지역에 대해 지방경찰청, 자치경찰단,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도로 구조의 불합리성과 교통운영상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교통사고 잦은 곳에 대한 기본개선계획에 반영해 나간다.

 

○ 또한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사업비 11억 원을 투입하고, 3월 중에 공사를 발주해 올해 안에 모든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 사업대상지는 ①애월읍 큰구릉내교차로 ②구좌읍 김녕항입구교차로 ③남원읍 태흥리 가원교차로 동측 4가 ④대정읍 하모리 삼원공업사입구 교차로 ⑤성산읍 수산리 수산교차로 ⑥안덕면 덕수리 덕수2교차로다.

 

○ 사업대상지에는 무인교통단속장비, 교통신호등 및 도로안전시설물 등을 보강 설치할 예정이다.

 

❑ 양창훤 제주도 건설주택국장은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교통안전시설로 인한 도로교통환경 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소통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애월읍 광령1리 교차로 외 6개소 개선사업에 18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완료했다.

 

○ 교차로 개선을 통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하는 등 도로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 올해 교통사고 잦은 지방도 6개소 개선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