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진행

성찬혁 | 기사입력 2022/09/28 [21:42]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2/09/28 [2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1010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개선을 위하여 하영올레 3코스 등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한다.

 

    ❍ 이번 정신건강의 날 행사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타인의 시선보다 당신의 마음이 우선입니다.”라는 주제로 워크온을 활용한 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정신건강 홍보를 강화한다.

 

    ❍ 워크온을 활용한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는 1010~ 10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하영올레 3코스를 걸으면서 주요 지점 10곳에 설치된 힐링 가랜드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걷기 챌린지 80% 이상을 완주하여 본인 SNS에 인증한 주민 200명에 대하여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 또한, 1013~ 1020일까지 동홍 주공 3·6단지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107일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는 임산부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정신건강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 아울러 서귀포시 주요 지역에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현수막을 게첨 하고,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등을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마음건강을 챙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